Unit 19
~(으)ㄴ 적이 있/없다 and ~거든(요)

Grammar point · 01 / 02

~(으)ㄴ 적이 있/없다 - 동사

This means, 'I have experienced' or 'I have not experienced'. Frequently used with '본'.

Examples

저는 제주도에 여행을 간 적이 있어요.

보기 · Practice

경주를 여행한 적이 있어요.

I have traveled to Gyeongju.

Your turn

  1. 01유명한 가수를 본 적이 있어요.
  2. 02한복을 입어 본 적이 있어요.
  3. 03외국어를 배워 본 적이 없어요.
  4. 04김치를 만들어 본 적이 없어요.

Grammar point · 02 / 02

~거든(요)- 동사/형용사

This is used to say 'Because' in response to a question.

Examples

가: 왜 우산을 가지고 가요? 나: 지금 밖에 비가 오거든요.

보기 · Practice

가: 왜 벌써 가요? 나: 친구하고 약속이 있거든요.

A: Why are you leaving already? — B: Because I have plans with a friend.

Your turn

  1. 01가: 요즘 왜 컴퓨터 교실에 안 와요? 나: 제가 요즘 바쁘거든요.
  2. 02가: 왜 이렇게 사람이 많아요? 나: 이 집 삼계탕이 유명하거든요.
  3. 03가: 왜 이렇게 열심히 공부해요? 나: 다음 주에 시험을 볼 거거든요.
  4. 04가: 왜 비행기 표를 예약해요? 나: 이번 휴가에 고향에 가거든요.

Video explanations

Videos by KIIP It Up (진샘한국어JK). All rights belong to the original creator.